퀘스트 난이도 문제.

게임_잡상|2011. 3. 25.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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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ren님이 thisisgame 사이트에서 제시한 문제입니다.
(난 몰라 무단 링크했어요.. 말하면 내려야지 하고 있습니다.)

퀘스트의 난이도는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요;;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board=0&category=203&subcategory=&page=1&best=&searchmode=&search=&orderby=&token=&id=623802&gid=

- _- 저는 일단 정형화된 형태로는 모든 유저를 만족시킬 수 없다!인 것 같아요.
각 유저에 맞는 대응과 난이도로 측정되어야 하는게 아닐까 하는거죠

일단 기본적인 생각은 그런데..

이게 생각하면 문제도 많더군요.

모든 퀘스트에 동일하게 적용하긴 그렇다.
(튜토리얼 및 스토리 연관용 퀘스트는 어쩔꺼야!)

난이도는 무엇을 기준으로 할 것인가?
내가 잘하면 낮은 난이도의 퀘스트는 할 수 없는 것인가? 할 필요 없는 것인가?
(옵션을 통한 [쉬움,어려움]을 두어서 해결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만;;)

어려움에 대한 보상을 확실히 이해시킬 수 있을 것인가?

아이템 보상은... 가치 판단을 어떻게 하고 보상은 어떻게 할 것인가?
(아이템에 등급을 만들고 보상 테이블을 쫘아아아악...;;)

흠.. 만약 협력퀘 같은게 있으면 큰일이군요;;
협력 퀘는 또 다른 문제겠네요;;

각 유저마다 퀘스트 클리어 점수(스타의 레더, 와우 업적?)같은 것을 놓고
이에 따라 퀘스트 난이도가 변하고, 협력 퀘의 퀘스트 점수 총합으로 처리한다.
하면 어느 정도 될 수는 있겠네요.

아이템은 각 보상마다 점수가 있고 이에 따라 등급이 변경되어 나오는거죠!
일반 포션,고급 포션... 이런 식?
(모든 아이템을 여러 등급으로 만들어야 하는군요 ㅠㅠ)
(게다가 이럴 경우 중간급이 존재하지 않아요.. ㅠㅠ)

아니면 아이템의 드롭 확률을 조절하는 방향은 어떨까요? ;;
냠 이 것도 문제는 있는듯.. 점점 복잡해 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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